반응형

요즘 대구 시내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다 보니 유로주차장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날은 급하게 동성로 주차장을 찾다 보니 228 공원의 중앙주차장에 일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동성로 주차장

대학생 때 자주 오던 228 공원인데요. 중앙주차장은 지하에 위치해있습니다. 입구는 공평 사거리 쪽으로 차를 타고 내려가다 보면 CU편의점이 보이는데 거기에서 우회전하고 몇 미터만 서행하면 우측에 중앙주차장 입구가 보입니다.

대구 시내 주차장
대구 시내 주차장

평일 오전시간인데도 불구하고 주차된 차가 많았는데요. 공간이 부족한 건 아니었습니다. 사실 228 공원 중앙주차장이 가격이 저렴하다고 많이 알려져 있는데 근처에 가격이 더 싼 주차장 많습니다. 주차비용이 싸다고 알려져 있는 이유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대구 동성로 주차장

밤 12시 이후에는 무인정산기로 계산을 해야 하는데요. 월주차 가격은 보통 동성로 주차장처럼 10만원입니다. 대구 시내에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월주차를 이용하는 게 훨씬 경제적일 것 같네요.

대구 동성로 주차

동성로 주차장을 여러 군데 가봤지만 무인정산기는 봤어도 미리 결제 시스템을 이렇게 구체적으로 만들어 놓은 곳은 처음 봤는데요. 출차 전에 미리 주차비용을 지불하면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알고 있었지만 귀찮아서 하지 않았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건 미리 결제를 하면 몇 퍼센트의 혜택을 주는지 명시되지 않아서 이용하는 분들이 할인 혜택이 있는 걸 인식하면서도 이용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동성로 주차장 아이파킹존 228 기념 중앙공원점 가격

반월당 주차장 요금

최초 요금은 30분 1,000원이고요. 그 이후에는 10분당 400원이 부과됩니다. 운영시간은 24시간으로 새벽에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23시~08시까지는 요금이 50% 할인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중요한 건 일주차 요금이 명시되지 않아서 전화해서 물어봤는데요. 4~12시간 까지는 10,000원이 부과된다고 합니다. 일주차라고 보기에 어려울 수도 있지만 반나절 동안 시내에 머무른다면 여기 동성로 주차장을 이용해도 괜찮겠네요.

이 곳의 장점은 더 저렴한 대구 시내 주차장은 자리가 없어서 이용하지 못하거나 기다려야 할 수도 있는데 그럴 경우가 잘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지하라서 여름에는 보다 시원하고 겨울에는 비교적 따뜻합니다. 급하게 대구 시내에 주차를 해야 하는데 아는 곳이 없다면 여기를 이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