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나이 서른인 여자가 창업을 위해 처음으로 해봤던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팁과 노루페인트 순앤수 후기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인테리어에 관한 정보가 부족한 분들, 혹은 창업 시 비용을 줄이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일단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를 생각하시는 분들께 일부 공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지만 저처럼 전체의 공간이라면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전문가처럼 깔끔하게 도장하기도 어렵고 게다가 체력적으로 엄청 힘듭니다. 저는 하루하고 몸살이 났을 정도니까요. 그렇게 몸이 나으면 다시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를 하고 또 아프면 쉬고를 반복적으로 거의 2주 가까이한 것 같습니다.

1.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팁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성공적인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를 위해서는 우선 커버링 테이프가 꼭 필요합니다. 커버링 테이프를 바닥이나 페인트가 묻지 말아야 할 곳에 씌우지 않고 도장을 하면 나중에 지우는데 엄청 힘들 거예요. 참고로 실내에는 수성페인트를 사용한답니다. 그리고 나머지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준비물은 롤러(대형 3,000원 정도), 페인트 붓(2,000원 정도), 페인트 양동이, 롤러 연장봉과 저 같은 경우는 벽에 흠집이나 패인 부분을 메우려고 핸디코트, 핸디코트 바르는 도구, 그리고 사포도 구입했어요.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우선 범위가 좁은 부분은 페인트 붓을 사용해서 발라줘야해요. 그리고 범위가 넓은 벽, 천장 같은 부분은 롤러로 칠하고 모서리 부분을 페인트 붓으로 세심하게 칠해줘야 합니다. 많은 페인트를 사용해봤는데 노루페인트 순앤수가 냄새도 거의 안 나고 두 번 정도만 도장해도 거의 완벽하게 커버돼서 마음에 들었어요.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그리고 노루페인트 원터치도 써봤는데 일반 노루페인트 순앤수에 비해서 커버가 조금 더 잘되기는 하지만 가격차이가 심하기 떄문에 저는 그냥 다음에도 일반 제품을 구입할 생각입니다.

그리고 홈바나 턱 같은 부분은 페인트를 바를 부분에 먼저 부어놓고 브러시 붓을 이요하여 바르면 더 완벽하게 커버할 수 있어요.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이렇게 깔끔하게 커버되었답니다.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정말 힘들어요. 저는 다음에 하게 된다면 그냥 돈주고 맡기지 셀프로 할 마음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부엌, 화장실, 신발장 공간을 제외하고 20평 정도 되는 공간을 도장했는데 페인트랑 도구 다 합쳐서 십만 원 초반 정도 들습니다. 셀프 인테리어 페인트 팁과 노루페인트 순앤수 후기에 대해서 작성해보았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