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우울할때 기분전환하는 나만의 방법 몇 가지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는 갑자기 우울감이 찾아오면 우울할 이유도 없는데 왜 우울한 거지? 내가 이상한 건가?라는 생각을 많이 했는데요. 오랫동안 생각해본 결과 이건 인간이라서 당연히 우울한 감정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깨달았습니다.

우울할때

퇴근하고 집에 올 때, 그리고 제 방 침대에 누워있을 때 문득문득 우울할때가 많은데요. 제 생각에는 사람이라서 우울한 것도 있고, 그보다는 과거에 쌓였던 사건들로 인한 상처 때문에 우울한 감정을 느끼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살다 보면 가끔씩, 혹은 종종 항상 느끼게 될 감정이니 우울할때 기분전환 방법을 찾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울할때 기분전환 방법

우울할때

1. 가벼운 운동, 혹은 산책

저 같은 경우는 일주일에 3~4번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면 우울함을 느끼는 빈도가 줄어들었습니다. 가끔씩은 너무 우울해서 그 감정에서 빠져나올 수가 없을 때는 집 앞 공원에서 한 시간 동안 유산소 운동할 겸 걸으면서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면 생각 정리가 많이 되더라고요. 그리고 앞으로 제 인생에 대한 계획이나 아이디어도 생각나기도 해서 가장 좋아하는 방법입니다.

2. 음악 들으면서 혼자 드라이브

저 같은 경우는 평소에 운전하는 것을 정말 귀찮아하는데요. 늦은 밤이나 새벽 1~2시에 혼자 드라이브를 하면서 노래를 들으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가지고 있던 나쁜 생각들이 전환되어 좋더라고요.

3. 자기 계발 서적이나 에세이 읽기.

저는 트렌드 코리아라는 책을 정말 좋아하는데요. 기분이 우울할때는 우울함을 가지고 있는 것보다는 차라리 나 자신을 발전시키자 싶어서 책을 읽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즈니스에 관한 책을 읽다 보면 나도 뭔가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고, 희망이 차오르기도 하는 감정을 느끼게 되더라고요.

4. 우울할때 보기 좋은 영화보기

검색창에 우울할때 보면 좋은 영화를 검색해보는 것도 좋고요. 아니면 평소에 본인이 좋아하는 장르의 영화나 혹은 예전에 봤을 때 영감과 위로를 많이 받았던 작품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좋아했던 영화를 감상하면 한결 기분이 나아지는 것을 느끼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핫칙, 화이트 칙스, 블라인드 사이드 등을 좋아합니다. 아니면 고전이나 할리우드 명작 영화를 보아도 좋더라고요.

5. 마음 맞는 친구와 수다 떨기

좋아하는 친구, 가까운 친구보다는 평소에 마음이 맞는 친구와 가까운 카페에 가서 수다를 떨거나 혹은 통화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화를 나누다 보면 그동안 식은 열정도 발견할 수 있고, 같이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하다 보면 희망이 차오르는 것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저는 인생에서 본인을 진심으로 생각해주고 가치관, 그리고 관심사가 맞는 친구가 단 한 명만 있어도 성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울할때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는 즉시에 그 감정을 해소해버리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