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올해 들어서 몸이 너무 안 좋아져서 피로감을 너무 심하게 느꼈는데요. 친구에게 말하니깐 판토텐산을 한 번 먹어보라면서 이거 먹으니깐 피곤함을 느끼는 정도가 현저히 낮아졌다고 하길래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그러면 판토텐산 효능, 여드름, 부신 호르몬에 관해서 제가 느낀 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일단 저는 엄청 만족하고 먹고 있습니다.

판토텐산 효능

판토텐산 효능

  1. 에너지 생성
  2. 부신호르몬에 도움이 된다.
  3. 단백질 대사에 또한 도움.
  4. 피지 분비에 긍정적 관여
  5. 콜레스테롤, 지방산 대사에 도움

그 외에 여드름과 탈모에도 좋다는 말이 있습니다. 판토텐산을 추천한 제 친구 역시 여드름 피부라서 구입했는데 부신호르몬 도움에도 효과를 많이 봐서 저에게 소개해줬습니다.

판토텐산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되고요. 가격은 만원 안 줬습니다. 9,000원대의 가격으로 3개월을 먹을 수 있으니  가격은 엄청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판토텐산은 비타민B의 한 종류입니다.

판토텐산 부신 호르몬? 판토텐산 만성피로?

부신이 고갈되는 초기 단계에는 잠이 안 오고 항상 각성되어 있는 상태가 계속된다고 해요. 이때는 극심한 피곤함을 느끼지 못하지만 그 단계가 지나면 만성피로가 생기거나 무기력함을 느끼게 됩니다. (보통 지속적인 스트레스 때문에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판토텐산

판토텐산 여드름과 섭취량

저는 처음에 판토텐산을 섭취할 때는 피지 분비에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몰랐습니다. 근데 판토텐산을 섭취하고 거의 1~2일 만에 피로가 줄어드는 효과를 봤기 때문에 인터넷에 검사하다 보니 여드름과 연관이 되어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저는 여드름이 줄어들거나 하는 것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것도 알아보니 그 이유가 있었습니다.

  • 판토텐산을 먹고나서 한 달 정도 지나야지 여드름이 줄어들거나 하는 변화를 느낄 수 있었다는 의견이 많았다.
  • 글쓴이는 웬만해선 여드름이 잘 나지 않는 피부이기 때문에 여드름이 완화되었다는 것을 겉으로 잘 느끼지 못한다.

하지만 피부와 관련하여 느끼는 점은 있었는데요. 알아보니 건성인 분들은 판토텐산을 먹으면 더 피부가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중성 타입이라서 많이 심하지는 않았으나 최근 들어 건조함을 느끼기 시작한 것은 사실입니다. 참고로 판토텐산은 하루에 한 알이 적정 섭취량이며 요즘은 이틀에 한 알로 조절하여 먹고 있습니다. 지금은 먹은 지 약 2주 정도 되었는데 한 달 정도 먹어보고 다시 후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판토텐산 효능, 여드름, 부신호르몬, 그리고 섭취량 등을 알아봤습니다. 좋아요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